본문 바로가기
▶ 송이나무 하루./직장인

[직장인]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

by 송이나무한그루 2021.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제출하는 경우가 있어서 

한번 정리 해보려고 해요.

저도 금융 이나 거래처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요.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세금 체납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권리 관계를 확실이 할 때 필요한 서류라고 보시면 돼요.

또는 시국세완납증명서라고 부릅니다. 시에서 내는 세금 시세와 나라에서 내는 세금 국세를 통치는 하는 말이에요.

 

그럼 차근차근 발급 방법은 알아볼까요.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해요.(무료)

 

먼저 홉텍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1."민원 증명"에서 납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해요)

2. 기본 인적 상황을 적고 "신청하기"를 눌러 줍니다.

3. 발급을 하면 국세 완납증명서가 출력됩니다. 

4. "국세납세증명서" 출력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입니다.

아래의 사이트 "정부24"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합니다.

 (정부 24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비회원으로 로그인 후 신청 내역을 입력하면 됩니다.

 

3. 신청 완료 후 출력하면 됩니다.

4. "지방세 납세증명서" 출력 완료!

 

부족한 포스팅이지만 업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직장인들의 유용한 팁이나 자료가 있다면 다시 포스팅할게요.

혹시 발급 신청 거부가 된 경우 세금 미납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아요.

세금 미납이 있는 경우 출력이 안돼요. 

시국세 완납증명서 유효기간(30일)이 있으니 필요한 기간에 발급받는 게 좋아요.

 

감사합니다. 

 

 

300x250